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책과 영상 리뷰

한국 온 맨유 선수들의 식단... 그들은 어떻게 컨디션 조절을 하나? 본문

건강관리, 스포츠 (Fitness, Sports)

한국 온 맨유 선수들의 식단... 그들은 어떻게 컨디션 조절을 하나?

visiontoday 2017. 12. 17. 16:18

세계 최고의 프로축구 클럽으로 손꼽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운동선수들은 어떤 음식으로 컨디션 조절을 하나?  그들의 식단 관리도 특별하다.



마요네즈는 빼고 닭껍질도 배라.


맨유팀이 한국의 FC 서울과의 친선경기를 위해 나흘동안 한국에 머물렀던 적이 있었다. 모두 10끼 식사를 위해 이들이 호텔 측에 요구한 식단 관련 매뉴얼이 12쪽에 이를 정도다. 음식에 대한 맨유의 큰 원칙은 ‘저지방식’이었다.



마요네즈는 모든 메뉴에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 아주 적은 양의 올리브유와 버터를 허용했을 뿐이다. 우유는 저지방 제품을, 유지방이 풍부한 치즈는 최소화해 달라고 요구했다. 고기 역시 지방은 제거하고, 닭고기의 껍질은 벗겨 달라고 주문했다. 또 채소 요리엔 기름을 쓰지 말 것을, 야채 샐러드에도 오일 드레싱을 얹지 말고 식탁마다 올리브유를 비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이탈리아 식초·파르마 치즈, 토마토케첩, 타바스코 소스 등 드레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도 엄격하게 제한했다. 또한 어떤 음식에도 조개가 포함돼서는 안 된다고 했다. 상하기 쉬운 음식을 피하겠다는 의도였다.


음식에만 신경 쓴 게 아니다. 

▶일반 손님과 분리된 별도의 공간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 

▶뷔페식으로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스파게티를 비롯한 음식의 온도가 식사 내내 주방에서 나올 때처럼 유지돼야 한다 

▶선수들 방에는 기호에 따라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커피 포트를 제공한다 등등 사소한 것까지 문서를 통해 요구했다.


경기 직전 식사 메뉴는 수프, 탄수화물, 단백질, 각종 소스, 샐러드 및 야채, 시리얼과 우유 등으로 짜였다. 탄수화물 항목에는 담백한 스파게티, 6도 현미로 지은 밥, 단백질 항목에는 껍질 벗긴 닭으로 요리한 구운 닭가슴살, 연어와 흰 살 생선, 삶은 달걀이라는 내용 등이 첨부돼 있다. 구단 전용 요리사가 함께 방한했음은 물론이다. 


(출처: 중앙일보) 한국 온 맨유 식단

Comments